본문 바로가기

레오 이야기

기아자동차 스팅어 리콜_기아오토큐 대전 가장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오늘 처음으로 자동차 리콜이라는 걸 받게 되어서 후기를 기재해보고자 합니다.

 

 

제차는 2018년 7월달에 출시된 기아자동차 스팅어라는 차량이에요~(외관에 빠져서 사고만 너란 차... 겉모습은 진짜 이쁩니다-ㅅ-+ 항상 예뻐요.. 제눈엔 국산차 중에 제일 예뻤어요.... 연비가 그저... 눈물ㅠㅠ..)

 

어쨋든 ''; 자동차를 잘 타고 다녔습니다!

그러다 2021년 2월 25일 지난달 아래와 같이 문자를 받았어요.

-----------------------------------------------

[리콜 안내 문자메시지]

 

▶ 대한민국 자동차관리법 제31조제6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3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 문자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이번 리콜 시행으로 고객님의 차량 운행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자발적으로 아래 내용과 같이 리콜조치를 실시합니다.

▶ 귀하의 자동차는 제동장치/전자제어유압장치(HECU)와 관련된 결함으로 인해 HECU 모듈 내 회로 기판에서 전기적 합선(합선 원인 조사 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자제어유압장치(HECU)가 소손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이를 시정하고자 기아자동차에서 리콜을 실시합니다.

* 전자제어유압장치 HECU (Hydraulic electronic control : ABS(Anti Lock brake system),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TCS(Traction control system) 등의 차량 제어 기능이 통합된 전자제어유압장치

▶ 리콜 개시일은 ‘21. 2. 25입니다.

 

▶ 리콜 관련 상세 내용은 첨부된 이미지파일을 선택 및 확대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본 메시지는 휴대전화번호 변경 등의 사유로 대상 이외의 번호로 발송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동차리콜 센터 홈페이지 ( www.car.go.kr/home/main.do )에서 귀하의 차량등록번호를 입력하시어 리콜 대상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센터 안내 및 기타 이의제기, 문의사항 문의처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 본 문자메시지는 귀하께서 자동차 등록 시 기입한 정보를 활용하여 발송함을 알려드립니다.

-----------------------------------------------

덜덜.. 지금까지 아무문제 없이 무탈하게 잘만타고다녔는데 기아자동차 고객센터에서 위처럼 문자를 받았습니다.

 

리콜 통지문도 첨부합니다!

 

기아자동차 스팅어 리콜 통지문

 

 

 

차량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리콜을 진행하라고 해서 제가 차에 대해 아는 것이 없습니다.. 그저 타고 다니는 것 밖엔.. 처음엔 겁이 났지만 일단 현재 쉬고 있는 상황이니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리콜 고객님 맞고 가까운 오토큐에 예약후 방문해주시라고요~

그리고 3월 3일 우편도 왔네요.. QR코드가 적힌 통지문과 함께요!

아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보시면 오토큐 예약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어요^^*

 

 

기아 오토큐 예약 QR코드

 

저는 예약을 기아자동차 어플이 휴대폰에 깔려있어요~ 어플로 접수했습니다!

 

아이폰 기아자동차 어플화면

 

기아자동차 해당 어플로 들어갔어요~

어플을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본인이 차를 등록해 놓으셨어야지만 나온다는 거 참고해주세요!

 

 

 

 

 

어플 안에서 내차 관리로 가셔서 가장 아래로 쭈~~~ 욱 내려줍니다!

 

 

가장 하단에 정비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비예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정비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경정비에 가보시면 가장 아래쪽에 무상수리(리콜) 있으니 체크해주세요~

 

 

정비항목 선택하셨으면 정비업체를 누르시면 가까운 오토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 선택 후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예약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어쨌든 기아자동차를 타는 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날짜가 없을 수 있어요~ㅠ

저는 2월 26일 날 예약을 해서 3월 4일 간신히 오토큐 예약을해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리콜 관련으로 서비스센터 내방 후 제 자동차가 3년 정기점검이 7월까지 가능하다고 하셔서 이번에 왔을 때 정기점검도 같이 받아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정기점검도 받았습니다.

 

정기점검 + 무상 리콜해서 대략 2시간 가까이 걸렸어요~

이건 제 앞에 대기자가 없어서 제 것만 하는데 2시간 조금 안되게 걸린 거고 다른 사람이 점검을 받고 있으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 같네요~

리콜만 받는다고 하시면 시간이 넉넉하게 1시간 30분? 정도 걸릴 거라고 하니 리콜을 받으시는 분들은 시간 참고해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오토큐 대전 가장점에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정기점검 시 전부다 양호라고 확인해주셨고 다만 한쪽 타이어가 펑크가 나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아주 작게 ㅠ 그래서 타이어 펑크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워셔액도 무상으로 보충해주셨습니다^0^

 

 

서비스 완료하고서 어떤 점검을 했고 리콜 진행하면서 왜 어떤 부분을 진행했는지 굉장히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어요~ㅎㅎ;;

(못 알아들어서.. 알아듣는척했지만..==)

 

 

 

기아자동차 리콜에 대해 일단 서비스센터는 매우 만족이었어요~

추후에도 자동차를 변경하게 된다면 기아자동차로 바꿀 의향이 있습니다.

일선에서 일하는 모든 서비스센터가 이렇게 친절하게 잘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물론 리콜이라던가 이런 건 ㅠㅠㅠ안 하도록 잘 만들어 주시는 게 최선이겠지만요!

 

차알못 집사의 기아자동차 리콜 리뷰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