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 이야기

고양이 구토 증상 및 이유 해결방법_with 오레오

반응형

6/28~ 30

 

우리 레오가..

처음으로 토를 했다!!!

 

 

처음 냥님을 키우는 나에게 엄청난 충격이었다.

노란색토였다. 미처 사진은 못찍었 ㅠㅠ

 

먹던 사료가 불어서 나왔고 위액 같아 보이는 노란색 액체가 같이 나왔다.

 

일하는 우리 애인님 -_-..... 매우 바쁠 시간일 테지만.. 그냥 전화를 했다.

 

나 : 레오가 토를 했어 어떻게 어떻게 안 좋은 거 아냐? 오늘 언제 와? 반차 안돼?

너 : 일단 진정해 바바..

나 : 애 아픈 거 아냐? 어떻게 ㅠㅠㅠㅠㅠㅠ

(이미 멘탈이 나감)

 

통화는 횡설수설로 어떻게 통화를 한지 기억도 잘나지 않았다

일단 나를 진정시키고 레오 상태를 보라고했다.

레오는 토하고 나서 똥꼬 발랄하게 여느 때와 다름없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아파서 쪼그려있거나 아파하는? 그런 증상은 없었다.

레오의 상태를 알려주니 일단 걱정하지 말고 자기가 집에 오면 한번 본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토를 하고 나서 놀랐을 레오(레오보단 내가 훨씬 놀람)를 안아서 괜찮다고 꼬옥 안아주고 어디 아프니? 왜 토를 했어? 하고 5분정도?...를 껴안고 있었던 것 같다..(물론 고양이는 계속 탈출하려 함 -_-...............)

 

 

그러고 나서 물티슈와 티슈 여러 겹으로 토한 것을 깨끗이 닦고 생각에 잠겼다..

 

혹시 어디 아픈 건 아닌가?

내가 준 게 뭐 먹으면 안 되는 걸 준 것이 있나?

어디 못 먹을걸 주워 먹었나?

병이 생겼나?

머릿속이 노래졌고... 생각은 안 좋은 쪽으로만 흘러갔다.

 

자세히 보니 눈곱도 껴서 단단하게 굳어있었고

상태도 별로 안 좋아 보였다(물론 내 생각... 이제 와서 알았지만 감기가 나아가고 있던 중이었다 ^^;;)

 

그래서 멘탈을 부여잡고... 고양이 구토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다.

 

고양이 구토 원인

일단 고양이는 구토가 여타의 다른 동물보다 잦습니다.

1주일에 한두 번 정도 토할 경우 고양이가 평소와 다름없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루밍을 할 때 혓바닥으로 털을 삼킨다 그러면 털은 몸속에서 뭉쳐져서 그 털뭉치(헤어볼)를 토해낸다고 한다.

※ 구토를 줄이려면 그루밍을 할 때 삼켜지는 털을 줄여야 합니다.

 

해결책

>>>고양이 전용 브러시로 자주 빗질을 해서 죽은 털을 제거해주면 헤어볼이 자주 생기지 않음으로 구토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타 일반적이지 않은 구토 증상

① 구토+설사

② 연속으로 지속적인 구토

③ 피가 섞인 구토

④ 기타 이상 증상 ( 비실거리거나 평소와 다른 행동 지속적인 울음 등 )

이런 증상은 무조건 병원 진찰을 받고 수의사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레오의 영상 및 이미지 짜집기. 키야.. 힐링된다 ♡

우리 집사님들 고양이 걱정 없이 행복하게 오래오래 건강하게 삽시다 >,<~

 

 

레오의 육아일기는 계속됩니다!

 

곤히 자는 우리 레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