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 이야기

대전사람 필수 온통대전카드_with 하나은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뒤늦게나마 제가 발급받은 대전지역의 지역화폐카드 온통대전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온통대전이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전광역시에서 발행하고 대전광역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드형'지역화폐입니다.

 

 

말이 복잡하게 되어있네요~ 줄여서 말하면

대전 내의 자영업자들을 위하여 대전시민들이 대전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을 주는 캐시백형 카드입니다!

▶ 대전 내에서 돈이 쓰인다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대전 발전에 도움을 주겠죠?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추가 혜택을 줍니다!

 

 

온통대전 이용 혜택은~?

사용자들은 캐시백으로 혜택을 받습니다!

최대 결제금액의 10%가 캐시백이 됩니다.

- 캐시백 지급한도는 월 100만 원입니다.

- 캐시백 혜택은 예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험 혜택이 있습니다

-(무) 온통지킴이보험 : 특정법 정감 염병으로 인한 재해사망 + 중증 천식 진단 보장(최대 1,000만 원 한도)

 중증 천식 진단자금 : 50만 원(최초 1회 한)

 재해사망 보험금 : 1,000만 원

 ▶보험 문의는 하나생명보험(1577-1112)으로 해주세요^^;; 전 보험까지는 하지 않아서요~

 

온통대전 사용처는?

대전 내 IC카드 단말기 사용 점포에서 신용카드처럼 결제

※ 단, 백화점 대규모 점포, 유흥/사행업소, 온라인 결제 등 일부는 제외

온통대전 앱에서 가맹점 검색이 가능합니다^^

온통대전 신청방법은?

① 온라인 신청 :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온통대전 검색 > 카드 등록 및 충전 > 카드 사용 및 캐시백 혜택

 아이폰 : 앱스토어 > 온통대전 검색 > 카드 등록 및 충천 > 카드 사용 및 캐시백 혜택

② 오프라인 신청 : 하나은행을 통한 방문 신청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 발급 및 충전 > 카드 사용 및 캐시백 혜택

 

 

저는 온통대전 카드에대해서 조금이나마 설명을 듣기위해서 하나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전 온통대전 어플을 받고 방문해주시면 조금 더 빠릅니다!

 

제 어플 화면 보여드릴게요^^

 

어플화면

보시면 충전액은 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체크카드 형식이라 저는 그때그때마다 제 계좌에서

충전을 한 후 이용합니다~ 충전하면 그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고 결제한 곳이 온통대전 가맹점이라면

이용금액의 10% 가 캐시백 적립됩니다!

 

캐시백 화면

캐시백 관련하여 TIP하나 더 드립니다

- 본인이 캐시백을 쭉 모으고 싶다면 사용 OFF로 설정을 해놓으신다면 충전액에서 결제가 되고

지속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캐시백은 현금 전환은 되지 않지만 추후 모아서 한꺼번에 현금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머님 댁 보일러 교체하는데 65만 원을 결제하여 65,000원 캐시백

그리고 식당에서 20,000원 사용하여 2,000원 캐시백을 받았어요^^*

 

어지간한 신용카드보다 적립률이 좋습니다.

 

대전 사람이라면 온통대전 카드 무.조.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