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의 생활정보

자취생 및 신혼부부를 위한 식단 절감 Tip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비를 절감할 수 있는  Tip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배달음식의 가격이 오르기만 하고 내려갈줄을 모르다 보니 식비절감이 필요합니다.

2인기준 평균 식비가 45만원 ~ 50만 원이라고 하는데 이 식비를 20만 원 내외로 줄이려면 직접 해 드셔야 합니다.

일단 몰라도 너튜브를 보시고 시작하세요! 저도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일단 집에 기본 조리도구나 조미료  정도만 있으시면 됩니다^^.

필요한 건 차근차근 모아 나가시면 돼요~

 

1. 쌀  >> 햇반이라는 간편한 대체제가 있지만 직접 밥을 해 드시면 햇반은 가격이 정말로 사악합니다.

밥솥과 쌀을 씻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자취하는 분들이나 1인~2인 사시는 분들은 직접 밥을 해보시면 2 키~3킬로짜리 쌀하나 사면 얼마나 오래 밥을 해서 먹을 수 있는지 알게 되실 겁니다!

 

2. 멸균우유 >> 일반 우유를 사면 유통기한이 다 지날 때까지 못 드시는 자취생 중에는 은근히 많습니다.

멸균우유는 일단 장기보관이 가능하며 1리터 기준 대략 2,000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3. 냉동야채믹스 >> 쿠팡에서 냉동 야채믹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된장찌개/김치찌개 등 찌개류와 잘 어울립니다. 직접사면 남는 식재료 처치가 곤란합니다.

 

4. 닭정육 >> 만원으로 냉동실을 닭고기를 상당량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구워 먹어도 되고 유튜브에 '닭정육 에어프라이어' 검색하시면 간단한 요리가 많고 맛도 좋습니다.

 

5. 치킨텐더 >> 일단 가격이 저렴하며 튀겨서 반찬한끼 뚝딱입니다.

 

6. 베이컨 >> 베이컨을 소분해서 보관해놓으면 식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베이컨 요리를 다양하게 해 먹을 수 있습니다.

 

7. 달걀 한 판 >> 달걀은 정말 식비를 줄여주는 마법의 아이템입니다. 삶아 먹어도 되고 아쉬울 때 간장계란밥 만들어 김치랑 한 끼 가능합니다.

 

8. 진라면/열라면 >> 가성비가 좋고 매운 거 좋아하시면 열라면으로 가시면 되고 진라면 매운맛이 무난합니다!

 

9. 제로음료 >> 제로음료는 다이어트 대용으로 달달한 게 당길 때 드시면 되고 쿠팡에서 나랑드사이다 제로음료를 1.5리터 피티로 쟁여두면 든든합니다.

 

10. 사세 버펄로윙 >> 에어프라이에 돌려서 먹으면 드라마나 축구 볼 때 야식으로 최고입니다. 치킨 피자를 시키느니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 돌려드세요

 

11. 대패삼겹살 >> 고기가 먹고 싶을 때 프라이팬에 구워 먹어도 되지만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자취생 전자레인지 삼겹살' 검색해서 만들어 드세요~

 

13. 웨지감자 >>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감자가 들어가는 요리에 넣어서 드시면 간편하고 쉽습니다./에어프라이에 돌려드셔도 됩니다

 

14. 일반 식기류가 없으신 분들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요리를 시작해 보세요.

 - 도마, 식칼, 식기, 집게, 국자 등 필요한걸 다 살 수 있습니다.

 

15. 조미료 >> 소금, 설탕, 후추, 굴소스, 튀김가루, 진간장, 다시다, 카레, 식초, 맛술 

 - 이 정도만 있어도 어느 정도 맛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